1. 이석기 의원 교육감 선거 수억원 사기


이석기 소유 회사, 전남 교육감 선거 수억원 사기 혐의 (조선일보, 2012.6.15)

전남·광주 선거비 부풀려… 검찰, 허위 견적서 확보


광주지검 순천지청(지청장 조은석)은 14일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이 대표였던 정치 홍보회사 CN커뮤니케이션즈가 2010년 장만채 전남교육감 후보와 장휘국 광주교육감 후보의 선거 홍보를 대행하면서 비용을 부풀린 허위영수증을 발급하는 방법으로 중앙선관위로부터 비용을 실제보다 수억원 더 타낸 혐의(사기)를 잡고 이 회사의 서울 여의도 사무실 등 2곳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에 따르면 CN커뮤니케이션즈는 이 같은 방법으로 선관위가 장만채 교육감에게 지급한 선거보전금 13억원 가운데 11억5000만원을 받았고, 장휘국 교육감에게 지급한 6억원 가운데 5억원가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 이석기 의원 "애국가는 국가 아니다" 



이석기 "애국가 국가 아니야...국가는 아리랑" (조선일보, 2012.6.16)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이 15일 "우리에게는 국가가 없다 (우리나라는) 애국가를 국가로 정한 적이 없다"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어 이석기 의원은 "애국가는 독재 정권에서 만들어진 것인데 (사람들이) 마치 국가인 것처럼 생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석기 의원은 '자기를 둘러싼 '종북 논란'에 대해서는 "시대착옺거 문제이자, 거창하게 말하면 음모론에 준하는 문제"라고 반박했다.

이석기 의원은 애국가를 부르지 말자는 것이 아니라 충분히 부를 수 있다면서 애국가 부르기를 강요하는 것은 전체주의라는 발언도 서슴치 않았다고 한다. 그 당시 이 발언에 네티즌들은 애국가가 국가가 아니면 태극기도 국기가 아니다. 또한 우리나라를 나라가 아니라고 말한 것과 같다고 비판을 쏟아냈었다.

이석기 의원님 애국가는 지난 2010년 제정된 국민의례 규정에서 국가로서 법적 근거를 부여 받았고, 각종 국제 대회나 회의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국가로 연주되고 있습니다. 아직도 애국가가 국가가 아니라고 생각하신다면 참고해주세요.



 3. 이석기 의원 주요 발언 









Posted by 착한짱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