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19대 총선 공약 위해 현장속으로 출동

 

평상시 지역발전을 위해 ‘현장 속에 답이 있다’는 소신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 의원이 있다. 바로 국회 정무위원장 정우택 의원(청주시 상당구)이다. 바쁜 국회 의정활동 속에서도 틈틈이 시간을 만들고 또 주말을 이용하여 항상 지역분들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는 평이다. 지역민들과의 소통에서 나아가 이것이 바로 국민과의 소통이 아닐까?

 

19대 국회의원으로 당선 된 후 정우택 의원은 자신만의 소통방식인 ‘아름다운 동행’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2년부터 현재까지 21회에 걸쳐 각계각층의 현안이 있는 곳을 직접 찾아가 이야기를 듣고, 이를 정책이나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19대 총선 당시 정우택 의원의 총선 공약 1호였던 청주시 연립·단독 주택의 도시가스 확대 공급에 대해 당선 후 도시가스 추진계획을 당시 지식경제부 장관과 시청을 찾아가 내용을 파악하고 국비확보와 실현가능성에 초점을 둔 브리핑을 통해 진행에 박차를 가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지난 2013년과 2014년, 3,116세대를 우선 공급하였고, 수요조사와 현장조사를 거쳐 올해까지 5039세대에 보급 완료될 예정이다. 더불어 내년부터 2019년까지 매년 1,500세대 이상 보급하여 총 10000세대 이상에 도시가스를 보급할 계획이다.

 

 

 

 

총선 공약 즉, 지역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정우택 의원은 매주 2030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신혼부부, 대학생 등 다양한 직업과 생각을 가진 젊은 친구들과 함께 하며 생활 속 이야기를 나누고 희망을 공유하는 ‘인증샷릴레이’도 진행하고 있다.

 

젊은 청년들과의 소통은 자칫 굳어버린 사고방식에 신선한 윤활유가 되기도 하고, 세대의 간극으로 놓칠 수 있는 젊은이들의 환경과 입장에 대해 생각을 나눌 수 있는 값진 시간일 것이다.

 

 

 

앞으로도 정우택 의원은 청주 시민들, 또 대한민국 국민들의 목소리를 듣기위해 현장을 직접 찾아가 소통할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경청 목소리가 구체적인 정책으로 반영되고, 가장 기본적인 약속인 총선 공약 또한 훌륭히 이행될 수 있길 기대해본다.

Posted by 착한짱구
,